유틸리티/브라우저

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 한글정식

짬보 2010. 9. 9. 17:24
반응형


오늘 한 IT 언론매체에서 MS의 IE가 점유율60%로 떨어졌다라는 보도자료를 봤는데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반대로 파이어폭스와 구글크롬의 사용자들은 점차 늘고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의 경우 아마도 브라우저의 빠른속도와 사용자에게 편의기능 때문에 인기가 좋은 듯 합니다.

         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Firefox)


다음은 파이어폭스(FireFox)의 기능 및 특징을 나열하였습니다.

- 빠른 웹브라우징 속도
- 사생활 보호 모드(Ctrl+Shift+P)
   : 사생활 보호 모드를 시작하면 이전에 열려있던 탭의 웹페이지는 저장되어 Firefox 종료 후 재시작 시 표시됨
- 다양한 확장기능(Extension)을 이용한 브라우저의 성능 무한 확장 기능
- 테마를 이용한 브라우저 외관 변경 기능
- 주소창에 URL 대신 한글 사이트명 입력으로 편한 서핑 기능 
   : 구글의 `운 좋은 예감`을 이용한 원하는 사이트를 한글명으로 입력, 바로 이동
- 멀티탭 기능으로 하나의 창에서 여러 웹사이트 동시 서핑 기능
   : 새 탭 열기 단축키 -> Ctrl + T
- 탭 브라우징 시 탭을 드래그앤드롭 형태로 이동 가능
- 팝업 차단 기능
- 라이브 북마크 기능
- 조작법 난이도 : 쉬움
- 한글 메뉴 : 지원

Mozilla Firefox의 빠른 웹 브라우징 속도에도 불구하고 국내의 대다수의 사이트에서는 사이트 프로그래밍 시 Internet Explorer에 최적화된 코드를 사용하여 호환성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ActiveX 기술을 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일부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며 국내 은행권 사이트는 대다수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 한 I.E.에 최적화된 HTML 태그사용으로 비 정상적인 형태로 웹 사이트가 보이는 문제도 나타납니다. 이러한 호환성 문제는 웹 프로그래머 스스로가 표준 규약을 준수하고 호환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이 선행되지 않는다면 국내 사이트에서의 Mozilla Firefox의 사용은 힘들지 않나 봅니다.

다만, Firefox의 확장기능 중 IE Tab을 설치하면 대다수의 사이트에서 엔진을 Triton(I.E) 엔진으로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은행 사이트에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은행에 따라 모든 인터넷 뱅킹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은행도 있지만 대부분 만족스럽게 사용이 가능하니다.

렌더링 엔진 변환은 툴바에 끌어다 놓은 IE Tab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우측 하단의 IE Tab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은행권 사이트는 Triton(IE) 엔진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하므로 아예 은행 사이트의 URL을 추가하여 항상 Triton(IE) 엔진으로 실행하게 하면 편리합니다.

참고적으로 IE Tab 버튼 및 아이콘은 다음과 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왼쪽 클릭 : 렌더링 엔진 상호 전환(Gecko ↔ Triton)
가운데 클릭 : 새 탭으로 렌더링 엔진 전환 표시
오른쪽 클릭 : IE tab의 사이트 필터 표시

Firefox는 IE Tab 확장 기능을 설치 않은 상태에서는 Gecko(Firefox) 엔진으로 작동하여 사이트를 렌더링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국내사이트에서 단순 서핑의 용도로 사용 시에는 별다른 문제점을 보이지 않으므로 뉴스를 보거나 정보를 얻는 용도의 사용이나 외국사이트 사용 시 유용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Firefox)3.6.9 한글정식 다운받기

반응형